[2020-성공사례] 토민
페이지 정보
본문
2020-성공사례] 토민 전은경 대표 인터뷰 영상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아래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농식품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크라우드펀딩을 함께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토민의 대표 전은경입니다
지금 저희 회사는 설립한지 2년 차이고요
다양한 농식품을 활용해서 밀레니얼 Z세대를 위한
대안적인 음료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Q. 농식품 크라우드 펀딩 올해 성과는?
A. 1차에는 5700만 원에 펀딩액을 달성했고요
많은 분들의 앵콜 호응에 힘입어서 펀딩을 하게 됐는데
그때는 2배에 달하는 1억 1000만 원 정도의 펀딩액을 달성해서
총 1억 7000만 원 정도 펀딩액을 달성했습니다
Q.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을 선택한 이유는?
A. 모든 제품들이 마찬가지겠지만 농식품의 경우에
농식품이 가지고 있는 효능과 이점 같은 것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게 중요한데요
우리 제품에 대해서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고요
크라우드펀딩의 경우 처음 출시되는 제품만 펀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약점을 굉장히 상쇄 시킬 수가 있습니다
Q. 1차에 이어 앵콜펀딩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A. 탄산음료가 가지고 있는 단점,
탄산수의 단점을 보완해서 건강한 탄산음료를 국내산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열렬히 반응해 주셨습니다
앵콜펀딩을 할 때는 이미 한번 맛을 본 분들이 많은 양을 구매하셨기 때문에
앵콜펀딩에서 두 배 이상의 펀딩액을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Q. 펀딩을 성공한 이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A. 우선 펀딩을 성공한 이후에 저희가 판로 개척 부분에
굉장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펀딩 1억 달성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정말 많은 신뢰도를 확보한 상태로 제품을 온라인에 런칭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Q.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신생기업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단점들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보완을 할 수가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유통 판로를 개척하는 데 있어서도
정말 큰 도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Q. 토민 대표님의 성공 TIP!
A. 펀딩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펀딩 사이트와 그 펀딩을 하시는
고객에 대해서 정말 많이 공부해보고 탐구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관련링크
- 이전글[2020-성공사례] 농장760 20.10.05
- 다음글[2019-성공사례] 스키니피그 크리머리 20.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