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도입 3년 차를 맞은 농식품 크라우드 펀딩이 창업 초기 농식품 기업의 금융 도우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농식품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사업 계획을 가진 기업이 소액투자자로부터 투자를 받고,
수익을 나누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은 후원형과 증권형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습니다.

*후원형 : 투자 대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
*증권형 : 지분 형태로 참여해 수익에 따른 배당을 받음

펀딩 참여 기업에는 다양한 정책도 지원되는데요.
컨설팅 전문기관을 통해 현장밀착상담이 진행되며, 추가 컨설팅이 필요한 업체에는 법률, 회계, 홍보 등
맞춤형 컨설팅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책들은 시작하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데요.
실질적인 문제로 '자금'에 대한 부담감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효과를 톡톡히 본 기업. (주)동네정미소를 만났습니다.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지금은 시골에서도 점점 사라지고 있는 정미소가 서울 도심 속 골목 안에 문을 열었습니다.
마포도시농업네트워크 속 젊은 농부들을 부르는 '파릇한 젊은이'. 일명 서울 파저리인데요

그중 한 명인 황의충씨는 도시민들이 농산물의 가치를 알아주고, 우리 농산물을 찾게 하는 것을 목표로 동네정미소를 열었습니다.

쌀이 맛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단골손님이 늘어나면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도 생겼습니다.
쌀의 안정적인 수급과 고품질 도정을 위한 장비 개선을 위해 많은 자금이 필요해졌는데요.

그러다 돌파구를 찾은 것이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은 단순한 투자라기보다 우리 사업을 함께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우군을 같이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홍보와 판매예측 등 시장에 자리매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투자전용관을 통해, 목표금액의 135%를 투자 받아 3호점 오픈과 원물 확보 등을 위한 자금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기업을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주)동네정미소처럼 투자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에서 할 수 있습니다.

 

(주)동네정미소는 농식품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여 약 한 달(2018.08.17 ~ 2018.09.09) 동안
67,600,000원 (135%)를 달성한 기업입니다.